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123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궁금한 예산 정책 직접 알려요

취재 김원묘 리포터 fasciner@naeil.com


<영상·공모>

2024년 예산 쇼츠 영상 공모전




우리나라의 재정 및 경제 정책을 총괄하고 국가 예산을 수립하는 기관인 기획재정부에서 신년 예산 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자 개최하는 영상 공모전이다. 기획재정부 예산안 안내 홈페이지(2024예산.kr)에 소개된 2024년 예산 중 가장 기대되는 정책을 골라, 해당 정책을 소개하는 쇼츠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1분 이내로 완성한 쇼츠 영상을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한 후 영상 원본과 URL, 참가자 개인정보를 구글 폼(url.kr/5m9y7u)을 통해 제출하면 참가 신청 완료. 영상 형식은 어떤 형태든 상관없으며, 필수 해시태그(#2024예산 #2024예산쇼츠공모전 #기획재정부)를 반드시 작성해 업로드해야 한다.

국가 예산 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영상은 △2024년 예산 및 정책에 대한 이해도 △응모작 내 2024년 예산 내용 반영도 △영상의 심미성 및 연출 완성도 △영상 좋아요 및 댓글 수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1등 1명에게 부총리 표창과 상금 200만 원, 2등 1명에게 상금 100만 원 등을 시상한다.

대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접수 1월 25일까지
주최 기획재정부
문의 budget2024@prain.com



<청소년·활동>

지역 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청소년봉사단 ‘애플’ 신규 단원 모집




봉사 활동으로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애플’에서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애플’은 사랑(愛)을 더한다(Plus)는 의미의 이름을 가진 청소년 봉사단으로 월간 정기 봉사, 연간 기획 봉사, 교류 견학 활동 등을 한다. 단원이 되면 월 1회 이상, 연 5회 이상 봉사 활동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청소년자원봉사포털 두볼(Dovol) 봉사 시간을 받을 수 있다. 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2월 20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대상 17~24세 청소년
접수 1월 29일까지
주최 창동청소년문화의집
문의 02-908-0924



<건강·공모>

입속부터 시작하는 건강한 삶
구강 보건 작품 공모전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올바른 양치법과 양치 습관, 구강병 예방, 불소의 중요성, 구강 관리 용품의 올바른 사용법 등의 내용으로 UCC 및 애니메이션을 직접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영상의 길이는 3분 이내로, 대한구강보건협회 자막과 로고가 삽입되어야 한다. 참가 신청서 및 협회 로고는 대한구강보건협회 홈페이지(dental.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동영상 파일과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9contest@daum.net)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에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상금 300만 원 등을 시상한다.

대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접수 1월 24일까지
주최 대한구강보건협회
문의 02-753-7124



<공연·전시>

추운 겨울을 녹일 따뜻한 감동
연극 <템플>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실제 모델이라고 알려진 미국의 동물학자 템플 그랜딘의 자전적 스토리를 그린 연극이다. 자폐 스펙트럼이 잘 알려지지 않았던 시절, 폭력적이고 이상한 아이로 놀림받으며 자라난 주인공 템플. 고등학교에 진학한 후 드디어 그녀를 있는 그대로 이해해주는 한 사람, 칼록 선생님을 만나 어엿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무대 위에서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주인공 템플 역을 맡은 아이돌 출신 배우 김세정의 연기 변신으로 더욱 화제가 된 작품이다.

장소 서울 종로구 서경대 공연예술센터
기간 2월 18일까지
문의 02-1544-1555



<추천 영상>

<불 끌 때 찬물이 좋을까? 뜨거운 물이 좋을까?>



상영 사물궁이 잡학지식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 뉴스에서는 연일 안타까운 화재 사고 소식이 들려온다. 화재가 발생하면 소화기로 불을 끄는 게 가장 좋지만, 소화기가 없는 경우 물을 뿌려 화재를 진압하는 경우가 많다. 말 그대로 ‘찬물 더운물 가릴 때가 아닌’ 상황이긴 하지만, 실제 화재 진압을 위해서는 찬물을 뿌리는 게 좋을까, 뜨거운 물을 뿌려도 괜찮을까? 알아두면 유용한, 화재를 진압할 때 효과적인 물 온도가 궁금하다면 영상을 클릭해보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