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중등

1070호

꿈 찾는 생생 일터뷰 17 | 김태희 브랜딩 디자이너

애플·스타벅스 성공 비결 충성 고객 만든 ‘브랜딩’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팔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다. 요즘 회사는 제품을 팔기 위한 마케팅을 넘어 브랜딩을 위해 노력 중이다. 브랜딩은 소비자가 신뢰함으로써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브랜드에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는 일이다. 스타벅스, 아이폰 등 성공적인 브랜딩 사례는 많다. 기업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와 의미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 여러 디자인 툴을 이용해 실체화하는 것이 바로 브랜딩 디자인이다. 미국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는 김태희 교수에게 브랜딩 디자인에 대해 들어보고, 디자인 관련 미국 유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궁금해할 얘기도 함께 담아봤다.

취재 김민정 리포터 mjkim@naeil.com
사진 이의종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