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126호

Reader’s Page_입시 역량 UP! <내일교육> 태그 검색 가이드 #학과

<내일교육>, 기사 상단의 ‘태그’를 주목해주세요. 대입은 변화·변수의 배경과 파장, 이전 입시 결과를 알면 한결 쉽게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내일교육>에는 이런 기사들이 가득 쌓여 있죠. 웹과 모바일에서 ‘태그 검색’을 하면 유용한 지난 기사들을 모아 볼 수 있답니다. 주제별, 시기별 주요 태그와 초보 독자부터 ‘만렙’ 독자까지 입시 역량을 높여줄 지난 기사들을 함께 소개합니다.

정리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알고 있는 학과가 10개 미만이다
✅ 교육학과와 ○○교육과의 차이가 궁금하다


<NO. 1074> 다른 듯 닮은 학과 43
교육학과

학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면 다양한 학과들을 접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 대학은 학과 개편 속도가 빠르고, 비슷한 이름의 다른 전공도 많습니다. ‘다른 듯 닮은 학과’는 다양한 전공의 특성을 가볍게 파악하는데, ‘한 대학 두 학과’ 등 비슷하지만 다른, 같은 대학에 있는 비슷한 두 전공의 차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역 대학 유망 학과’는 비수도권 대학 알짜 학과를 알려주고요. 세 시리즈 모두 제목 검색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심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알고 싶다
✅ 졸업 후 진로가 궁금하다


<NO. 1119> 선배들이 들려주는 전공 메타버스
컴퓨터과학과 만난 통계학, 데이터 더미→가치 있는 정보 생성

요즘 대학의 다양한 학과를 알게 됐다면, 관심 학과를 좀 더 깊게 파볼 차례입니다. 학과에서 어떤 걸 배우는지, 졸업 후 진로는 어떤지 미리 알아둔다면 고교에서의 학습·진로 설계에도 도움이 되죠. <내일교육>은 주요 대학의 대표 학과를 중심으로 최근 커리큘럼의 특징, 학과 공부에 필요한 기초 소양, 졸업 후 진로 등을 대학 교수, 졸업생과 재학생 선배의 인터뷰를 통해 안내합니다. 학과 이름을 제목 검색하거나 ‘선배들이 들려주는 전공 메타버스’를 태그 검색해 살펴보세요~





✅ 내게 맞는 학과·진로를 탐색·설계하고 싶다
✅ 관심 학과 입학에 도움이 될 선택 과목, 활동을 알고 싶다


<NO. 1125> 2024 수시 합격생 릴레이 인터뷰 4_
중앙대 간호학과 입학 예정 임수하(서울 혜성여고)
존엄한 삶과 생명 원리 이해하려 <정치와 법> <생명과학Ⅱ> 도전했죠


학과 정보를 충분히 쌓았다면, 목표를 좁힐 차례입니다. 관심 학과와 지망 학과 사이, 어떻게 탐색하고 선택해야 할지 궁금하다면 선배들의 이야기를 참고하길 권합니다. ‘수시 합격생 릴레이 인터뷰’가 대표적이죠. 또 대학은 학과와 관련해 ‘전공 적합성’ ‘계열 적합성’ ‘진로 역량’을 주로 평가합니다. 이들 단어 혹은 ‘대학별 수시 분석’을 제목 검색하시면 대학의 평가 방식을 좀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을 겁니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READER'S PAGE (2024년 02월 07일 1126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