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94호

<내일교육> 독자 전용 3월 월례 강좌 엿보기

코로나19·정시 확대·학생 감소 변수 많아진 체대 입시 대비법은?

독자와 호흡하는 <내일교육>의 야심찬 프로젝트, ‘월례 강좌’가 세 번째로 열렸습니다. 3월 주제는 ‘체대’였는데요.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입시 정보를 얻기도 실기를 준비하기도 쉽지 않은 전공입니다. 이 때문에 <내일교육>은 지난 몇 년간 공교육 현장의 체대 입시 전문 선생님들과 손잡고 관련 기사는 물론 강좌도 꾸준히 진행해왔죠. 이번 온라인 강좌도 체대 입시 전문가 경기 상현고 노동기 교사와 함께했습니다.

‘자녀 입시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_체대 입시’라는 이름으로 고등학생은 물론 중학생 자녀·제자를 둔 독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체대 입시의 특성과 최근 경향을 짚었습니다. 특히 지금은 코로나19와 학생 수 감소, 주요 대학의 정시 확대, 수시 학생부 평가 등 학생들의 지원·합격에 영향을 미친 변화·변수가 많죠. 노 교사는 지난해 입시 결과와 발표된 요강을 바탕으로 꼼꼼한 분석을 전했습니다.

수시 지원자들에게 필요한 선택 과목과 독서 활동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했고요. 이에 독자들은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체대 입시 전반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을 남겨주셨습니다.

다음 월례 강좌는 ‘인문 계열 학생들의 수학 활용기’를 주제로 찾아올 예정입니다. 인터뷰에 응한 대학생 선배들이 수학과 친해졌던 이야기를 생생하게 펼칠 예정이니, 잊지 말고 신청해주세요!

취재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강좌 안내와 신청은 <내일교육> 홈페이지(www,naeiledu.co.kr)를 통해 진행됩니다.
4월 월례 강좌는 곧 공지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READER'S PAGE (2021년 04월 07일 994호)

댓글 0

댓글쓰기
올림피아드 210225